티스토리 뷰

 

우체국 카드를 사용하다가 분실 또는 도난 상황에 처했다면, 안심하세요. 이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카드 분실신고 '와 재발급에 대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릴 것입니다. 이로써 카드 분실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체국예금

 

분실신고 방법

우체국 창구 방문

  • 분실신고 를 하려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야 합니다.
  •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주세요.
  • 분실신고 후,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며, 소정의 수수료(2000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내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PC -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 방법

  •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사고신고 및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 우체국 모바일앱 방법

  • 핸드폰을 통해 분실신고 조회/해제가 가능합니다.
  • 카드 재발급 신청도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방법

  •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며, 주말에는 분실 및 사고접수만 가능합니다.
  • 전화로 상담 및 분실신고 및 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후 조치

  • 분실신고 후 카드는 이용정지되며, 나중에 찾게 되면 분실신고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분실신고 해제 후에도 교통기능(후불)은 2일에서 3일 정도 걸립니다.
  • 재발급 신청은 카드 메뉴에서 가능하며, 수령까지 보통 일주일 내로 완료됩니다.

 

카드사고 예방 방법

  • 체크카드 를 사용하면 계좌 내 금액만 사용 가능하므로, 과소비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 사용 중 매일 새벽 4시부터 새벽 5시까지 1시간 동안은 점검시간으로 제한됩니다.
  • 분실 또는 도난 시 신고는 우체국 창구, 고객센터, 인터넷 뱅킹을 통해 가능합니다.
  • 분실신고 해제는 우체국 창구에서 가능하며, 부정 사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드에 서명이 있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합니다.
  •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할 때는 우체국 창구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분실신고 방법

신분증 지참 필요

재발급 소요 시간

교통기능 제한

우체국 창구 방문

O

즉시

2-3일

PC -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

X

-

-

핸드폰 - 우체국 모바일앱

X

-

-

고객센터

X

일주일 내 완료

-

 

우체국 카드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분실 및 도난에 대한 조치와 예방 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조치를 통해 카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세요.

 

우체국예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