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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를 수정하여 잘못된 정보를 정정하거나 추가할 때 발생하는 가산세에 대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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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를 수정하려면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후, [조회/발급]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수정발급 ] 탭을 선택하고, 수정할 내역을 선택한 후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이후 발급 사유를 선택하고 수정내용을 작성하여 발급을 완료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세법에 따르면 수정사유가 발생한 날 또는 오류가 발견된 날로부터 다음 달 10일 이내에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 기한을 따르지만, 특정 예외사항에 따라 기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사유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공급한 재화가 환입된 경우, 계약의 해제로 재화 또는 용역이 공급되지 않은 경우, 계약의 해지로 인해 공급가액에 추가 또는 차감되는 금액이 발생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가산세

특정 사유로 인해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경우, 가산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기재사항 착오정정, 계약의 해제, 착오로 인한 경우 등이 그러한 사유에 해당합니다.

 

부가정보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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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은 필요한 경우에 중요한 절차입니다. 발급 방법과 기한을 잘 숙지하여 정확한 세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주제

내용

발급 방법

홈택스 사이트 이용

발급 기한

발생일 또는 오류 발견일로부터 다음 달 10일 이내

발급 사유

환입, 계약 해제, 계약 해지로 인한 추가 또는 차감, 필요한 기재사항의 착오 등

가산세

특정 사유에 따른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시 가산세 미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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