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컴퓨터로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아시고보게 되면 참 쉬운데요. 4대보험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가장 우선 4대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근로자들이라고 한다면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가끔 보험의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 사이트를 사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페이지로 상당히 간단하게 발급 가능하기도 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가장우선 4대사회보장보험 정보연계센터 URL로 이동을 해야 하게되는데요. 요기를 누르시면 해당 URL로 이동을하게되는데요.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그러면 위의 4대보험 증명서 발급을 눌러 보시면 4대보험 확인서 신청란이 나온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을 위해는 본인임이 증명이 되어야만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왼쪽의 메뉴중에서도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고 내용을 한번 읽어주신다음에 '확인'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진행이 되어지셔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그럼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한 인증 페이지가 나오게될게 되어지게 되죠. 증명서발급을 위해서선 본임임을 증명해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네요. 미리 준비해두시고 나서 해보기 바래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자 그럼 이렇게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접수를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요. 여기에 입력해주시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완료가 되어집니다. 그럼 이제 발급 받으시는 화면이 나와 질거에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접수를 해주시게 되면 이렇게 바로 발급을 받을수있는 화면이 나오도록 되어질 것입니다. 보신다면 출력가능이라고 되어져 있기도 있는데요. 하단쪽에 증명서 출력을 눌러주게 되어지면 바로 출력이 가능해지게 될 겁니다. 필요한 분들은 이렇게 컴퓨터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발급 받아보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