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이 시간에는도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를 해주도록할겁니다. 빈번하게는 아니겠지만 경우 라면 따라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라고 하는것을 제출을 하여야 할 일이 있을수 있어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노후의 생활안정을 위한 사회보장보험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성인분들 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가입이 되어지게 되어있을거에요. 금융권 또는 정부기관에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제출을 하여야하게될 때가 있을거에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이런경우 각 지역에 있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 방문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으셔도 되어지는데 불편하고 귀찮으실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도 발급을 받아보실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시고있답니다. 가장 우선 방문자분들도 '국민연금'이라 검색을 해보시고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이동을 해 보시게 되어지셨다면 이젠 이렇게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죠. 이부분에서 위에 있는 '민원신청'을 누르시고 나서 밑에에 나오게되어지는 '개인민원'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개인민원을 누르게 되어지셨다면 이젠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민원서비스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가장 우선 위에 있는 탭사이에서 '조회/증명'을 눌러줘야 합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어지시면 밑에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이라고 하는게 있으실 겁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이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기 위해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히 필요해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요즘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공인인증서를 통해 대부분 본인 확인을 해보시게 되죠.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본인확인을 해보게 되어 졌다면 이제는 이런식으로 이렇게 납부확인서를 화면에 출력한다거나, 종이에 바로 출력을 해보실수가 있기도 하며 바로 팩스로 전송을 하실수도 있답니다. 이번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에 대해 안내해보았어요. 오늘 안내해보았던 내용 참고가 되었기를 바래보면서 이만 저는 물러가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