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정호 하얀나비 노래듣기

@바다 2022. 11. 4. 18:13

 

반갑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여러분들께 너무도 슬프고 애절한 노래를 한곡 소개를 해주도록 할건데요. 이번 시간에 소개를 해드릴 노래듣기는 정말 애절하고 가슴을 울리는 노래이죠. 저또한 엄청나게 좋아하고 있는 노래이죠.

김정호 하얀나비
김정호 하얀나비

준비해드린 노래는 바로 김정호 하얀나비라는 노래를 준비해 보게 되었습니다. 안내해보는 이노래는 가사가 특히나 무척이나 슬프고 애절하죠. 실제 안내해보는 이노래의 가사처럼, 김정호님은 무척이나 젊은 나이에 고인이 되셨더라고요.

김정호 하얀나비
김정호 하얀나비

노래들을 들어보고 있으면 마치 김정호님이 자기 본인의 미래를 미리 예견하고 부르시는 노래가 아니실까 라고 하는 생각이 스쳐지나가기도 하시는것같네요. 이번엔 LIVE로 들어보실수가 있는 비디오을 준비했어요. 1970년대 윤복희쇼 찬조 비디오인데요.

김정호 하얀나비
김정호 하얀나비

아마도 이 비디오에 보면 너무너무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그리워지실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노래는 남녀노소 전부가 좋아하고 있는 노래일듯해요. 옛날에는 심은경씨가 영화 수상한 그녀에서 안내해보는 이노래들을 리메이크해서 화제가 되시기도 했어요.

먼저 상단에 김정호 하얀나비 동영상은 1970년대의 윤복희쇼에 출연을 하셨었던 영상인데요. 마이크 두개를 겹쳐서 노래들을 부르시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더라구요. 1970년대의 모습을 이러한 식으로 나마 다시 볼수가 있기때문에 참 반갑기도 하고 뭉클하기도 하군요.

또한 상단에는 영화 수상한 그녀의 OST로 삽입되어졌던 심은경씨가 부른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동영상과 같이 들어주시면 훨씬더 슬픕니다. 이번엔 김정호 하얀나비를 준비해보았네요. 오늘 안내를 해본 노래듣기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준비한 내용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