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안내

요즘에는 굉장히중요한 서류들 물론 온라인으로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가 있게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많을건데요. 국민건강보험 물론 웬만한 증명서나 확인서들을 바로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볼수 있어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사실상 공단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받으셔도 되어지고, 전화로 접수를 하셔서 팩스로받는 방법들도 있죠. 이번엔 컴퓨터로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아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먼저 조회를 해보려면 정식 화면으로 접속을 해주셔야하는데요. 포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게 되면 홈페이지가 나오도록 될거에요. 덧 붙이자면 팩스로 받으시길 원하게 된다면 1577-1000으로 전화하시고 나서 신청해봐도 돼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컴퓨터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아보려면 이젠 위에 있는 메뉴중에서도 '민원신청'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이 메뉴를 누르시고 나서 아래에 '개인민원'을 선택해주십시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그럼 이렇게 다양한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 겁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선택 하시면 돼요. 이곳을 선택해보시면 LOGIN을 해 보도록 나오게될건데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이러한 방법으로 LOGIN을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어질거에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상당히중요한 개인정보를 조회하고있는 부분들이기도 하다 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지참을 해야합니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그렇게 하면 이렇게 가입내역이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하니, 최근가입되어진 직장가입자로 체크를 해보시고 프린트 발급을 받아주면 된답니다. 프린터가 없다고 한다면 팩스로도 전송을 하실수가 있기에 필요에 따라서 접수를 하여 이용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