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와 재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더이상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배포하지 않지만, 결제 등의 경우에는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문제가 있을 때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11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였으나, 최근에는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가 대세가 되어갔습니다.

익스플로러 11

 

그러나 특정한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브라우저에 문제가 생길 경우, 빠른 해결을 위해 삭제 후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이제부터 삭제와 재설치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익스플로러 11

 

먼저 컴퓨터의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세요.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프로그램 제거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가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11

 

만약 목록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항목이 없다면, 해당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이미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어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11

 

하지만, 경우에 따라 삭제 후 재설치를 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방법을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진행합니다.

여기

그다음, 인터넷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최신 버전을 내려받습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자신의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게 32비트 또는 64비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진행창이 나타납니다. 설치를 진행 후,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해줍니다.

익스플로러 11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및 재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