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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착오송금 반환신청 방법

@바다 2023. 5. 7. 14:15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통해 오늘은 Toss Bank를 비롯한 온라인 뱅킹이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늘어나고 있는 "토스 착오송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뱅킹의 편리성으로 인해 송금 및 계좌 거래가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성은 착오송금 및 잘못된 입금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Toss Bank와 Toss Securities에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착오송금 반환신청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환율은 100% 보장되지 않으며, 수금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50,000원에서 10백만원 사이의 송금액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나 메신저 앱을 통한 송금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송금 시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실수로 송금했다면 Toss의 착오송금 반환신청 프로세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착오송금 반환신청 방법

  • Toss에서는 10백만원 이하의 송금액을 대상으로 착오송금 반환신청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 반환신청은 Toss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Toss 앱에서 "잘못 송금했어요" → "모르는 사람에게 잘못 송금했어요"를 선택해 고객센터로 접수합니다.
  • 송금한 거래 내역에서 정확한 날짜와 금액을 선택하고 반환 받을 계좌를 접수하면 반환요청이 완료됩니다.
  • 반환까지는 대략 1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Toss에서는 강제적으로 상대방 계좌에서 돈을 가져올 수 없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토스에서는 강제적으로 상대방 계좌에서 돈을 가져올 수 없으므로, 실수로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온라인 송금 시에는 반드시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Toss Bank에서 제공하는 "토스 착오송금" 반환신청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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