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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개설

우체국은행의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개설은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e-postbank 예금 통장은 전자금융 전용으로, 실물 통장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개인당 하나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거래 한도가 제한됩니다. ATM 및 스마트 뱅킹/인터넷 뱅킹의 이체/인출은 각각 30만원까지 가능하며, 우체국 창구에서는 1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비대면 통장 개설을 위해 우체국 스마트 뱅킹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개인정보 입력, 신분증 촬영, 휴대폰 본인인증, 타은행 계좌 확인 등의 과정을 거친 뒤에 비대면 입출금 계좌가 생성됩니다. 아이디와 계좌 비밀번호 등록, 간편 인증 등의 설정을 완료하면 비대면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거래 제한한도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통장 개설 절차 요약

  1. 우체국 스마트 뱅킹 앱 설치
  2. 본인 인증 절차 진행
  3. 개인정보 입력 및 신분증 촬영
  4. 휴대폰 본인인증 및 타은행 계좌 확인
  5. 아이디와 계좌 비밀번호 등록, 간편 인증 설정
  6. 비대면 입출금 계좌 개설 완료
  7. 거래 제한한도 해제를 위한 증빙 서류 제출

 

우체국 내용증명 비대면 신청

우체국 내용증명은 비대면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용증명은 우체국 택배를 보낼 때 필요한 공적인 증명서로, 손해 사실이나 계약 위반 등을 증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내용증명은 총 3통 작성하며, 작성자가 1통 보유하고 우체국이 1통 보관하며 나머지 1통은 상대방에게 보내는 것입니다. 우체국 내용증명신청 시 우측 상단의 '비대면 서비스' 메뉴를 이용해 신청합니다. 신청인은 이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내용증명은 1일 이내에 발급되며, 받은 후 우체국 홈페이지나 앱에서 다운받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 비대면 신청 방법

  1.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Link
  2. '비대면 서비스' 메뉴를 클릭 후, 내용증명/사실확인 → '내용증명'
  3. 신청인 정보 입력 후 내용증명 신청을 완료합니다.
  4. 신청 결과는 이메일로 발송되며, 우체국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DM발송 신청

우체국 DM(Direct Mail)발송 신청은 우체국 홈페이지 비대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M발송은 청약서, 명함, 교육자료 등 이용처에 맞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DM발송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DM발송 등록' 절차가 필요하며, 이를 신청하려면 사업자 등록증, 인감증명서, 신분증 등을 스캔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인지용 접수 후 최대 5일 소요되며, 승인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M발송 서비스 신청 방법

  1.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Link
  2. '비대면 서비스' 메뉴를 클릭 후, '우체국DM' → '신청/조회'
  3. 신청자 정보 입력 및 서류 제출 후, '우편물 발송 동의' 체크 후 등록합니다.
  4. 승인 여부는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우체국은행은 이제 비대면 서비스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향후 더 발전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는 염원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안정성 확보에 힘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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