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1월 2일부터 장애인 근로지원인으로 근무하기 위해 신청한 사람이 있다. 그는 중증장애인의 업무수행 어려움을 도와주는 장애인 근로지원인의 역할을 맡게 되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절차와 교육 내용에 대해 알아보자.

 

장애인 근로지원인으로 일하기 위한 절차

  1. EDI사이버연수원 가입
  2. 근로지원인으로 일하기 위해 EDI사이버연수원에 가입해야 한다.
  3.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5시간 교육 동영상 시청
  4.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여 근로지원인으로서 필요한 내용을 학습해야 한다.
  5. "근로지원인 Star Up!" 동영상 과목 시청
  6. "근로지원인 Star Up!" 동영상 과목을 시청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학습해야 한다.
  7. 교육 이수 후 수료증 제출
  8.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수료증을 받고 장애인협회 사무실에 제출해야 한다.

 

근로지원인으로 일하기 위한 교육의 중요성

장애인 근로지원인으로 일하기 위한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해를 돕기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다. 교육 과정은 1차시부터 10차시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법 해석과 어려운 단어 해석 등을 포함한다.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사회적 변화와 장애인 근로지원인

주변 사회환경의 변화로 인해 사업 실패 후 백수 생활을 하게 된 사람도 있다. 이전에 하던 일은 현재로서는 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그는 다른 일을 찾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현재는 5시간 교육 강의를 수강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결론

장애인 근로지원인은 중증장애인의 일상을 함께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중증장애인에게 근로지원인을 제공하여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근로능력이 있는 중증장애인이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회적 제도이다.

 


항목

내용

역할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업무수행 어려움을 지원

교육

EDI사이버연수원 가입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5시간 교육 동영상 시청"근로지원인 Star Up!" 동영상 과목 시청

자격

학력, 경력 제한 없음

수당

시급제로 300원의 부담금 발생

교육 내용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해

교육 과정

1차시부터 10차시 까지의 다양한 학습 내용

이유

사업 실패로 백수 생활을 하게 됨일자리 찾기 중 근로지원인 추천으로 결정

목표

5시간 교육 수강 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