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발급 방법 1분정리
@바다 2023. 8. 10. 12:44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은 고용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 중 하나인 고용보험 가입명부는 근로복지공단의 고용보험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취득자 명부를 발급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발급 방법
-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을 위해 사업장 또는 개인으로 가입합니다.
- 일반회사 법인의 경우 사업장명의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고용보험 산재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을 클릭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출력할 근로자를 선택하여 사업장자격취득자 명부 양식으로 출력합니다.
- 출력하면 자동으로 바코드가 들어갑니다.
주의사항
-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발급은 인터넷을 통해 PDF 파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발급을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사업장 정보는 사업장 관리번호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발급용도와 발급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 발급된 PDF 파일은 제출을 위해 출력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